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년 연속 1위 선정

심준보 기자

2022-03-02 09:53:59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년 연속 1위 선정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일 발표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산업계 종사자, 증권가 애널리스트 등 약 1만2,000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90개 산업, 776개 기업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기업 선호도,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해왔다.

고객 맞춤형 가전관리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가 대표적으로 제품 세척은 물론 점검 및 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이 가전제품을 항상 최적의 성능과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 준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센터도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를 운영,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오지 등 '찾아가는 서비스'와 무상 점검 서비스인 '플러스점검 서비스', '원격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