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HiQri’ 론칭…AI에 21년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 더했다

심준보 기자

2022-03-01 10:49:43

kt cs, ‘HiQri’ 론칭…AI에 21년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 더했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 cs(대표이사 박경원, 종목코드 058850)가 1일 AICC 솔루션인 ‘HiQri’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HiQri’는 ‘최고(High)로 빠르게(Quick) 고객의 질문(Question)에 응답 (Reply) 한다’는 뜻의 합성어로, 21년 간 쌓아 온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와 고객의 페인포인트에 집중하여 만든 컨택센터 AI 종합 솔루션이다.

HiQri는 △옴니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상담Assist 총 4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택사업에 특화하여 만든 만큼 기존 AICC 솔루션과는 다른 기능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별도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운영이 가능하고, 어디에서든 365일 24시간 표준화된 상담 품질 유지와 업무 효율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특히 ‘HiQri’ 옴니채널 상담AP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한 것은 상담 시 필요한 여러 개의 화면을 하나로 통합한 업무 효율화이다.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유입하는 고객문의를 모두 한 화면에서 응대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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