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지하 2층 지상 15층 5개동 총 285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9㎡A 52가구, 69㎡B 56가구, 79㎡A 121가구, 79㎡B 52가구, 79㎡C 4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 가구구성원에게 거주지의 제한없이 총 가구수의 62%인 177가구를 일반공급하고, 나머지 38%인 108가구를 특별공급을 통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 정차역인 수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출퇴근을 비롯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수원역 중심상권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입주여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오는 6월 입주예정으로 빠른 입주를 희망하는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의 임대조건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에 맞게 주변 아파트 임대시세 대비 50%~80% 수준으로 경제적이며, 무엇보다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분양사무소는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93-3번지 일원에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 사통팔달의 교통환경과 뛰어난 생활인프라 갖춰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교통, 편의시설, 교육, 자연환경 등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수원 중심부에 들어서 다양한 개발호재도 예정된 곳이다.
우선 수도권 남부의 교통 핵심인 수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특히 수원역은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수서평택고속선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고속철도사업(2023년 예정)과 양주 덕정~서울 삼성~수원을 연결하는 GTX-C노선(2027년 예정)이 계획돼 있다. 인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신수원선) 계획도 향후 강남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춰나갈 전망이다.
또한 수원초, 숙지중‧고, 수원여고 등이 가깝고 정자동 학원가 이용도 용이해 뛰어난 교육환경을 지니고 있으며, 단지 1km 내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스타필드 수원(2023년말 예정) 등 대형쇼핑몰과 수원역 인근 중심상업시설 등 뛰어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가 속한 수원 고등지구가 향후 6000여 가구 1만 6000여 명을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어 향후 생활인프라는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팔달공원, 서호공원, 숙지공원 등 대규모 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수원화성, 화성행궁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 다양한 마감상품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설계로 입주민을 위한 주거환경 선보여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동배치로 조망과 통풍, 채광을 극대화시켰으며, 전 가구 3 ~ 4 Bay 설계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드레스룸, 펜트리(일부 가구), 다용도실 (일부 가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LDK 연계형 설계를 통해 거실과 다이닝룸, 주방공간을 한 층 가깝게 배치했다.
조명과 난방, 가구현관 방문객 확인 및 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는 월패드를 비롯해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3구 가스쿡탑, 전자비데(부부욕실 1개소), 욕실 바닥 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 전동빨래건조대와 전열교환시스템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다양한 연령층이 공유할 수 있는 주민 커뮤니티 시설과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을 조화롭게 배치한 조경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경공간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티하우스와 자녀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놀이터, 수목 테마공원 등의 어린이 놀이터가 들어설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멀티카페, 미팅룸, 나눔장터(선큰마당)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는 뛰어난 입지 여건과 임대 조건으로 실수요층을 중심으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하 1층 ~ 지상 1층 21실 규모 근린생활시설도 공급할 예정으로 단지 바로 옆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등 5000여 가구가 지난해 입주함에 따라 배후 수요도 풍부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