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빅데이터 분석 ‘2021년 키워드·시청 순위’ 발표

심준보 기자

2021-12-21 10:46:52

자료 제공 = 올레 tv
자료 제공 = 올레 tv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연말을 맞아 최근 1년간 900만 이상의 가구가 이용하는 올레 tv의 장르별 빅데이터를 분석해 ‘2021년을 관통하는 3개 키워드와 분야별 시청 순위’를 21일 발표했다.

첫 번째 키워드 ‘키즈랜드 전성시대’의 주역은 올레 tv 전체에서 1위를 기록한 코코멜론이다.

두 번째 키워드는 ‘개취(개인취향)존중’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은 ‘크라임퍼즐’이다.

올레 tv가 선정한 마지막 키워드는 ‘집콕가족’으로 어린 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선호한 영화와 TV다시보기 프로그램들이 상위에 고르게 분포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