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브랜드스탁 발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심준보 기자

2021-12-15 16:43:52

넷마블, 브랜드스탁 발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6년 연속 선정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15일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BSTI(BrandStock Top Index) 총 849.7점 (1000점 만점)을 얻어 50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계단 상승한 것으로 게임사 중에서는 가장 순위가 높다. 브랜드 주가 지수는 608.0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 지수는 241.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이 올해 6월 출시한 ‘제2의 나라’가 각종 앱 마켓 매출 부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8월 글로벌 240여개국에 선보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역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이용자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했다.

이번 조사에서 관계사인 코웨이도 전체 39위로 1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한 식구가 된 넷마블과 코웨이가 각각의 사업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