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PAYCO 2021 연말결산 리포트’ 공개

심준보 기자

2021-12-15 11:55:05

NHN페이코, ‘PAYCO 2021 연말결산 리포트’ 공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15일 페이코 이용자의 연간 이용 트렌드를 담은 ‘PAYCO 2021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결제, 라이프,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 플랫폼 페이코의 2021년 이용자 분석 결과, 위드코로나, 전자문서, 포인트 재테크 등 다양한 트렌드들을 확인 수 있었다. 그 중 결제, 택배예약, 선물하기 등의 서비스에서는 ‘위드 코로나’ 트렌드가 돋보였다.

우선 위드 코로나가 선언된 11월부터 오프라인 결제가 활발히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1월의 첫 주 금요일에는 ‘불금’의 활성화로 10월 첫 주 금요일과 비교했을 때 오프라인 결제율이 11% 증가했으며, 영화관 수요가 높아지면서 CGV 오프라인 결제율은 124% 증가했다.

많은 대학교에서 대면 수업이 재개됨에 따라, 페이코가 전국 대부분 캠퍼스에 구축한 결제 인프라 ‘페이코 캠퍼스존’에서의 오프라인 결제가 200% 증가했고, 올빼미족의 재등장으로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 사이에 오프라인 결제를 진행하는 비율이 30% 늘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모임이 어려워진 명절시즌에는 페이코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가 활용되었다. 설날 전날 송금 금액이 가장 높았고, 추석 한달 전에는 간편하게 택배 예약하고 배송비까지 미리 결제하는 '택배예약' 서비스와 추석이 있는 9월 한 달 동안에는 구매, 배송 등의 과정없이 쉽게 보낼 수 있는 기프티콘 선물 서비스 ‘선물하기’ 건수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코의 자세한 연간 성과와 이용 트렌드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탭의 ‘PAYCO 2021 연말결산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