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상품발굴 통해 소상공인 지원

심준보 기자

2021-12-13 10:05:53

티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상품발굴 통해 소상공인 지원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티몬은 13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중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발굴해 26일까지 ‘K-MAS 라이브마켓’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인 ‘아임스타즈’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사업에 선정된 총 350여개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상품들은 30% 쿠폰을 적용받아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구매할 수 있다.

12월 20일부터는 4일간 ‘크리스마스 마켓’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온라인 셀럽 및 틱톡커들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라방에서는 다양한 로컬 특산품을 비롯해 소상공인들의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의 티비온 라이브 및 틱톡커들의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으로도 동시에 송출된다. 방송 중에는 50% 쿠폰도 특별 제공된다.

티몬은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영세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접근성이 부족했던 소상공인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비롯해,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노하우가 집약된 ‘티비온’으로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 사례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일례로, 자체 생산한 KF94 마스크를 판매하는 ‘옐로우마켓’은 지난 4월 티몬X가치삽시다 라방을 통해 소개된 후 입소문을 타고 월 매출이 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