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심준보 기자

2021-12-03 12:01:08

이재실 대표(왼쪽에서 3번째) 및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이재실 대표(왼쪽에서 3번째) 및 임직원들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ngemet)’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고객 행복’을 회사 비전의 핵심 가치 중 하나로 두고,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온 점이 인증 획득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고객의 의견을 경영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VOC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고객 서비스 개선, 고객 맞춤 서비스 구축 등에 반영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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