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파주 ’힐스테이트 더 운정’ 주거형 오피스텔 26일 견본주택 개관

유경석 기자

2021-11-22 09:16:44

현대건설, 파주 ’힐스테이트 더 운정’ 주거형 오피스텔 26일 견본주택 개관
[빅데이터뉴스 유경석 기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1471-2,3번지(F1-P1·P2블록) 일대에 짓는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중 단지 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전용 84㎡, 147㎡)을 이달 우선적으로 분양하며 견본주택은 오는 26일 개관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도 조성된다.

또,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지니고 있다.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를 잇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은 앞으로도 더욱 좋아진다. 파주 운정에서 시작해 강남권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A노선 운정역(가칭, 2024년 개통 예정)이 개발되고 있어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거리가 20분대로 단축된다. 지하철 3호선 운정 연장 사업(계획)도 추진 중이다.

향후, 이 구간은 지하철3호선 대화역에서 시작해 운정신도시를 거쳐 경의중앙선 금릉역까지 연장된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역 내에 있어 상업·문화·서비스시설 등이 주변에 대거 포진해 있다.

운정신도시 친환경 수변공간인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이 단지와 접해 있어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와동초를 비롯해 지산초, 한가람중학교가 근거리에 있다. 또,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 등도 통학하기 수월하다.

메머드급 단지로 개발되는 만큼 풍부하고 다양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수목’과 ‘화초’ 등이 어우러진 테마정원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쉽게 휴식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소리천과 인접한 건축물 저층부는 공개공지 등을 활용해 보행자와 연계한 휴식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도 부족함이 없다. 입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대규모 피트니스센터와 GX룸 등이 설치된다.

또, 비거리 19m에 달하는 복층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연습장도 마련된다. 또, 어린 자녀들을 위해 ‘H아이숲’도 조성된다.

이 곳은 숲속처럼 쾌적한 환경을 갖춘 실내놀이공간으로 꾸며진다. 최상층(49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해 운정신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곳에 담아낼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북카페나 스터디룸, 상상도서관, 남ž녀독서실 등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공간도 마련된다.

더불어, 단지 내 ‘종로엠스쿨’이 입점한 이후에는 입주민들에게 2년간 50% 수강료 할인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을 지니고 있다. 쾌적성과 공간효율성ž주거편의성을 살리고 수납공간을 다양화한 점이 가장 돋보인다.

펜트하우스를 제외한 84㎡형 전 세대(실) 3룸 구조로 적용됐으며, 욕실은 2곳씩 설치했다. 주방 주변에 펜트리와 다용도실을 마련해 식자재 등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실2에는 드레스룸을 설치해 가족들의 4계절 의류 보관이 가능하며, 거실(실1)과 주방에는 우물천정을 적용해 개방감도 살렸다.

전용 84OA㎡형(880실)은 조망권 확보에 유리한 이면개방형 구조(타워형)로 설계했으며 84OB㎡형(881실)은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베이·3룸 구조를 적용했다.

84OC㎡형(718실)과 84OD㎡형(180실)은 채광성 및 통풍성이 뛰어난 3베이·3룸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은 19세이상이면 거주지 상관없이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분양 받을 수 있다.

또, 주택 소유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대출규제와 재당첨제한, 실거주의무 등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되며 오는 26일(금)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청약은 다음달 1일(수),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경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kangsan06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