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커머스는 1일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 개척,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등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본 협약을 바탕으로 카카오커머스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고 있는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발굴 지원에 나선다.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란 서울산업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선정한 중소기업 우수 상품으로, 서울산업진흥원은 선정 제품의 국내/해외 판로 개척 등의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의 경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된 판매자들을 위한 마케팅/홍보 지원과 더불어 판매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운영, 청년 판매자들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은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입점 중소기업 상품을 대상으로 ‘톡스토어X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별도 모집한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상품 을 모아 기획전을 운영하는 등 판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와 서울산업진흥원은 해당 기획전 외에도 쇼핑하기 내 대표 상품들과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이어갈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