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GGWP) 인증사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도내 우수 기업을 찾아 인증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및 지원조례 제9조에 의거,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등을 조성하고자 해당 인증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서류심사 ▲현장심사 ▲인증 위원회 심사 후 ▲재직자 만족도 온라인 심사 등의 절차를 거치며, 지난 5월 신청을 받아 107개 사가 참여, 신규 인증 30개사와 재인증 31개 사 총 61개사가 선정된 바 있다.
샤워플러스는 해당 심사에서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대외 신인도, 기업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교선 샤워플러스㈜ 대표는 "그간 애써준 직원들의 당연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한 것뿐인데, 미흡한 상황에서도 큰 상에 선정되어 감사할 따름"이라며 "ESG 경영에 맞춰 '회사의 성장은 직원들의 성장과 함께여야 한다'라는 경영 철학과 그 의미가 부합되는 것 같아 선정의 의미가 크다고 느끼고있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