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프렌즈는 작년 7월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위해 넥슨과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올해 2월 블랙핑크 지수에 이어 카트라이더 고수이자 열혈 찐팬으로 알려진 ‘NCT 127’과의 컬래버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 IP 비즈니스 기업과 글로벌 게임, 아티스트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 각각의 강력한 팬덤을 한데 모은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MZ세대 및 관련 업계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글로벌 대세 NCT 127은 최근 발매한 정규 3집 ‘Sticker’로 국내 주요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위로 올해 K-POP 최고 순위를 기록함은 물론,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NCT 127과 함께 전세계 게임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는 넥슨의 PC·콘솔·모바일용 신작 ‘카트라이더:드리프트’ 세계관을 담은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이후 다오∙배찌 등 카트라이더 IP를 새롭게 해석, 그들을 주인공으로 한 ‘카트라이더’ 특별 애니메이션까지 직접 기획∙제작해 게임 팬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