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13년 연속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심준보 기자

2021-10-08 10:42:50

11번가, 13년 연속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수치화한 지수로, 11번가는 이번 조사에서 ▲오픈마켓 신뢰도 ▲주문/결제 절차 및 조회 편리성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보안성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6년 연속 1위(2월),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도 E커머스 부문 14년 연속 1위(7월)를 달성하는 등 업계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매해 끊임없이 이어온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인정받아 13년 연속 1위라는 값진 성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11번가는 구매 고객과 판매자 고객 모두를 위한 쇼핑 환경 구축과 서비스 개선은 물론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