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드 아파트먼트 어워드(Serviced Apartment Awards)란 서비스드 아파트, 아파트 호텔, 단기 임대 등 산업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권위 있는 어워드로, 업계에서는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오스카(Oscar)’로 불린다.
시상에서 에피소드는 ‘베스트 코리빙 개발’(Best Coliving Development) 부문에 미국의 대표 코리빙 브랜드 커먼(Common), 발리 등 유명 관광지의 코리빙으로 잘 알려진 아웃포스트(Outpost), 스위스의 시티팝(Citypop) 등과 함께 수상 후보에 올라 최종 우승했다. 해당 부문은 각 브랜드의 고객 경험, 상품과 서비스의 혁신, 팬데믹 시기의 입주민의 안전 관리, 사회적 책임, 영업 및 마케팅 등의 성과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건축가, 디자이너, 업계 전문가와 언론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평가 리포트에서 “에피소드가 선보이는 6평에서 10평까지의 공간 컨셉은 ‘작은 공간’이라는 한계를 뛰어넘는 설계와 디자인의 힘을 뚜렷하게 보여줬다"라며 "동시에 에피소드가 갖춘 라운지, 카페, 공유 주방, 루프탑, 그리고 피트니스 센터에 이르는 생활 편의 시설은 다양한 니즈를 가진 현대인의 삶을 다채롭게 하는 데 일조한다”라고 심사평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