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는 금년 초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전통주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주 제조업체 판로지원을 위한 캠페인(우리술담다)에 동참하기로 한 바 있다.
또한 점포 내에서 전통주가 일반주류에 비해 진열공간이 협소한 점을 개선하고자 전국 점포중에서 매출 상위점포 18곳을 선정하여 전통주 전용냉장매대를 설치하여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전통주를 소개하고 시음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지녔음에도 판로 확보가 쉽지 않은 중소규모 양조장들에게 진입장벽을 낮추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전통주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신규입점하는 15개 전통주 제품은 전통주 전용 냉장매대 설치를 통해 홈플러스 18개 점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전국 60~70여 곳 홈플러스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입점하여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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