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 산지 직송 상품 구매 기획전

심준보 기자

2021-08-17 11:01:29

카카오톡 쇼핑하기, 산지 직송 상품 구매 기획전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오는 19일까지 ‘산지 직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산지 직송 기획전’은 지난 7월부터 쇼핑하기가 톡스토어 내 신선식품 판매자들과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신선의 정석’을 활용한 행사로, 신선의 정석 기획전에 참여하는 신선식품 판매자 중 산지 직송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들을 선별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산지 직송 기획전에는 행사 기간 동안 80여 개의 신선식품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제철 상품인 무화과/샤인머스켓/복숭아/원황배 등 과일 및 쌀/돼지고기/감자/마늘 등 물가 안정을 위한 생필품들도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이번 산지 직송 기획전에는 8월 톡스토어에 신규 입점한 e경남몰이 함께 참여해 김해쌀/거제도 자연산 꽃멍게 등 경상남도가 보증한 우수한 특산품들도 선보인다.

쇼핑하기는 늘어나는 이커머스 내 신선식품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산지 직송 기획전을 준비했으며,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산지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이 중간 유통 단계 없이 바로 배송돼 보다 신선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카오 톡스토어에는 총 19개의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입점돼 있으며, 쇼핑하기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산지 직송 기획전을 비롯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박혜원 매니저는 “일반적으로 신선식품은 경매/벤더사 등 여러 유통 단계를 거치며 소비자에게 전달돼 신선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며, “반면, 쇼핑하기는 톡스토어와 구매자가 직접 연결돼 보다 신선한 상품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장점을 이커머스 신선식품 시장 내 쇼핑하기만의 차별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