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KT가 세계 최고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유한 BBC, 글로벌 인기 캐릭터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와의 협력을 추진해 3자가 공동 제작해 선보인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다. BBC의 고품질 자연 다큐 영상에 뽀로로가 등장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공룡과 아기동물, 상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콘텐츠는 특히 공룡이나 동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자연 관찰이 아이들의 인지와 관찰, 탐구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에 부모들에게도 호응도가 높다. 2020년 7월 처음 론칭한 이후 1년 간 50만 가구가 넘는 육아 가정에서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시청했다. 영유아부터 10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꾸준히 이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는데 특히 3~4세 아이들의 이용 횟수 비중이 높아 해당 연령대의 아이들이 반복 시청하기 좋아하는 콘텐츠로 손꼽힌다.
또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시청한 가구 중 절반은 키즈랜드 자연백과 시청 후 연이어 BBC 자연다큐 콘텐츠까지 이용하며 자연 다큐멘터리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관심도를 이어갔다. 뽀로로를 통해 자연 관찰에 흥미를 갖게 된 아이들이 고품질의 BBC 자연 다큐까지 폭넓게 즐기게 된 것이다.
한편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올레 tv 고객이라면 ‘키즈랜드>키즈랜드자연백과’ 메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상어탐험대의 경우 매주 금요일 새로운 상어이야기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시청한 뒤에는 홈스쿨링용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를 활용해 아이가 시청한 내용에 대해 한번 더 학습해보도록 유도하는 것도 효과적인 키즈랜드 이용 방법이다. 키즈랜드 워크지는 올레 tv 키즈랜드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KT와 함께 이번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제작한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 최중구 전무는 “20년 가까이 사랑 받아온 대한민국 키즈 대표 캐릭터 뽀로로와 IPTV 1등 KT, 다큐멘터리 명가 BBC의 합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세계 최초로 키즈 다큐 제작의 발판을 마련한 KT의 콘텐츠 투자 의지를 높게 산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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