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상품권 증정은 무더위 시즌 택배기사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현장 방문 격려를 대신하여 격려의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언택트 격려 활동으로 진행했다.
택배기사 1 인당 6000 원권 이마트 24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되었으며, 총 비용은 회사가 전액 부담했다.
㈜한진은 지난해에도 현장 격려 차원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매년 하계시즌에 전국의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과 음료 등의 간식을 지급해왔다. 또한, 동계시즌에는 추위에 대비하여 손난로 등의 방한 용품도 지급해오고 있다.
㈜한진은 올해 초, 회사가 전액 부담하여 택배기사, 간선기사, 집배점장 1 만여 명을 대상으로 출장 건강검진 버스를 운영하여 호응을 얻었고, 현재는 택배기사 건강관리와 상생협력을 위해 실시간으로 건강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도 진행하는 등 택배기사와 상생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