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표는 10일(목) 오전 11시(북미 현지시각)부터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게임쇼 ‘썸머 게임 페스트 2021(SUMMER GAME FEST 2021)’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발표에 따라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는 2021년 내 북미와 유럽에 로스트아크를 독점 서비스 하게 되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 양사는 지난해 8월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심 타이틀에 대한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각 사의 모든 역량을 총 집중하고,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아마존 게임즈는 최초의 초대형 게임 퍼블리싱 작품으로 일찌감치 로스트아크를 낙점하며,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내 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썸머 게임 페스트에서 진행된 발표에서는 퍼블리싱 소식 외에도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각종 이미지, 게임 플레이 및 트레일러 영상이 차례로 공개되어 방송을 시청한 약 35만명의 게이머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북미와 유럽 모험가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오픈 됐다. 향후 로스트아크에 대한 각종 공식적인 소식을 알리게 될 ‘로스트아크 어나운스 사이트’를 시작으로 아마존 사이트 내 브랜드 페이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스토어 페이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포함한 각종 소셜 미디어 채널이 정식 론칭 됐다. 특히, 브랜드 페이지와 스팀에서는 알파 및 베타 테스트 참여 권한을 포함해 정식 론칭 이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으로 구성된 ‘파운더스 팩(Founder’s Pack)’도 만나볼 수 있다.
아마존 게임즈의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 부사장은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는 깊이 있는 콘텐츠와 방대한 스케일로 많은 유저들이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렇게 훌륭한 액션 RPG를 북미와 유럽에 최초로 선보이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아마존 게임즈는 내부에서 개발하는 자체 타이틀과, 로스트아크와 같이 전 세계 최고의 개발사들이 개발한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는 유저들을 열광케 할 수많은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로스트아크가 그 첫 주자가 될 것이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아마존 게임즈는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파트너.”라며 “양사가 보유한 개발 및 퍼블리싱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결집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마존 게임즈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게임 부문 계열사로 게임 산업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경영진 및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월평균 9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글로벌 No1.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를 포함해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연계한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급 부상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출시 초기부터 방대한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로 큰 주목을 받아 왔으며, 제 24회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6관왕을 거머쥐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MMORPG로 인정 받았다. 또한,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기반한 감동을 전하는 운영과 오직 로스트아크만 구현해 낼 수 있는 대규모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이며 2021년 최고의 대세 게임으로 떠올랐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핵심 타이틀인 ‘로스트아크’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북미와 유럽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글로벌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뛰어난 개발력을 바탕으로 PC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콘솔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최고의 MMORPG 개발사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