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공사, 인천테크노파크와 MOU 체결

스타트업의 디지털 뉴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 약속

조동환 기자

2021-05-28 18:25:55

center
공사 이승우 사장(사진 왼쪽)과 인천테크노파크 서병조 원장(사진 오른쪽)이 ‘혁신성장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인천스타트업파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H공사]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인천도시공사(iH공사)와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이 스타트업의 디지털 뉴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

iH공사와 인천TP는 27일 오후 송도국제도시 인천스타트업파크 인스타Ⅰ 5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 ‘혁신성장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인천스타트업파크 지원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로 두 기관은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 스타트업의 혁신 서비스 발굴 및 제품 실증지원 등 우수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모으게 된다.

두 기관은 이를 위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증 공간, 데이터, 플랫폼(인프라), 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리빙랩 운영, 인천스타트업파크 협력파트너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돕는다.

공사 이승우 사장은 “iH공사의 목표는 도시 브랜드 강화와 함께 삶의 공간으로서 최고의 도시 개발을 추진하는 것이다.”라며 “우수한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차별화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첨단기술과 결합한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열매가 맺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