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배왕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게임 3 종을 플레이하는 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언택트 시대에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택배사가 고객에게 재미있고 스마트한 택배/물류의 경험을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한진은 지난 4 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게임대회를 개최하여 게임에 대한 노하우와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아 완성도를 높여 출시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전등록한 유저에게는 캐릭터 1 종과 각종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출시를 기념하여 SNS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게임 접속 화면을 캡쳐 후, 본인 SNS에 해시태그(#한진 #택배왕아일랜드출시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게임 골드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택배왕 아일랜드’ 공식 네이버 카페를 통해 게임 후기, 꿀 팁, 각 종 게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진은 ‘택배왕 아일랜드’를 택배/물류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고, 게임 내 광고유치를 통해 얻는 수익금을 택배기사의 근로환경 개선에 사용하여 택배종사자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도 창출한다.
또한, 게임 내 세계관을 컨테이너 항만, 공항 등으로 확장하는 등 ‘택배왕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물류업계의 문화 아이콘인 新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