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요계 대표 히트 메이커 신사동호랭이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이 공동으로 제작한 7인조 걸그룹 트라이비는 지난 2월 첫 번째 싱글 ‘트라이비 다 로카(TRI.BE Da Loca)’를 발매하며 연예계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7명 멤버들의 다재 다능한 끼와 우월한 비주얼, 개성 넘치는 매력을 앞세워 데뷔와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포스트 말론 등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된 세계 최대 레이블 리퍼블릭레코즈와의 해외 활동 협업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트라이비는 오는 18일 두 번째 싱글 ‘꼰미고(Conmigo)’ 발매에 앞서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의 K팝 인싸아이돌로 출연한다.
이 밖에 팬들과 함께하는 영상통화 팬사인회 등 G마켓 글로벌샵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사동호랭이와 EXID 엘리(ELLY)가 데뷔 싱글에 이어 또 한 번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트라이비의 두 번째 싱글 ‘꼰미고’의 타이틀 곡인 러버덤(RUB-A-DUM)은 유니크한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앨범은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이은영 글로벌사업팀장은 “G마켓 글로벌샵은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닌 ‘K팝을 알아가고 경험하는’ 컨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K팝 아이돌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최신 상품과 문화를 알리는 체험, 소통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싸오빠’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최신 문화를 알려주는 컨셉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36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진행한 첫 라이브방송에서는 프로듀스101 출신의 배우 이세온(윤용빈)과 김국헌이 출연해 K디저트 크로플(크로와상+와플) 만들기를 선보이고 뷰티 상품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실시간 소통을 진행했다.
또한 G마켓 글로벌샵은 ‘인싸오빠’ 채널의 인기에 힘입어 K-뷰티에 초점을 맞춘 ‘인싸언니’, KPOP 인기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인싸아이돌’ 등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에는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 ‘에이스(A.C.E)’가 인싸아이돌에 출연해 400만이 넘는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 해 12월에는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Can I Step In)’를 론칭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