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 파워 플랫폼·국경 넘어 확대한 ‘카러플’ 넥슨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출시 전 글로벌 사전등록부터 넥슨 모바일게임 중 역대 최다인원을 기록하며 주목받은 ‘카러플’은 정식 서비스 17일차에 국내외 이용자 누적 1천만, 200일 만에 2천만 명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했다. 국내에선 양대 앱마켓 인기 순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매출 최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리며 캐주얼 장르로는 이례적인 성적을 거뒀다.
‘카러플’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비결 중 하나는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다양한 드리프트 스킬을 구사하며 레이싱 손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주행에 금세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단계별 튜토리얼을 갖춘 것도 접근성을 넓혔다. 이처럼 조작법은 간단하지만, ‘고수’ 반열에 오르려면 트랙별 최단 경로나 주행 스킬에 대한 높은 숙련도가 필요하다는 실력 기반 게임성 또한 이용자들에게 오래 사랑받는데 역할을 했다.
e스포츠 대회와 제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게임의 재미를 확장한 것도 주효했다. ‘카러플’은 그간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펭수 캐릭터나 이마트, 쏘나타, 포르쉐 카트 같은 이색 아이템으로 연일 화제를 낳았는데, 콜라보 콘텐츠가 출시된 주간에 신규 이용자 수가 전주대비 30%가량 증가하는 등 실제 유저를 모객하는 효과로 연결되기도 했다.
앞으로도 넥슨은 ‘카러플’에서 매 시즌마다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하는 한편 e스포츠 활성화에도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오는 6월 막을 올리는 첫 번째 정규 리그를 시작으로 이용자들이 본인의 레이싱 실력을 증명하는 무대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보는 게임으로서 ‘카러플’의 재미를 전달하여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레전드 카트·K코인 등 감사 혜택 제공하는 1주년 맞이 대규모 이벤트 오픈
넥슨은 ‘카러플’의 첫 생일을 맞아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대거 오픈한다. 먼저 5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레이싱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흑기사, 카오스, 피닉스, 이걸루 등 레전드 등급의 기간제 카트(3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카트바디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4번까지 해당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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