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고도가 정의하는 Z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의 경계와 구분 없이 누구나 커머스의 생산과 소비를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즐기는 비정형적인 형태의 활동을 의미한다. 소비 행태가 경험 중심으로 변화하고 IT 기술까지 뒷받침되면서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커머스 트렌드다.
NHN고도는 커머스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도기업으로서 국내에도 Z커머스 시대가 도래했음을 알리는 한편, 급격히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알아야 할 주요 Z커머스 트렌드 및 기술을 공유하고자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을 준비했다.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은 오는 6월 1일 오후 2시 유튜브와 네이버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NHN고도는 오늘 ‘Z커머스 컨퍼런스 2021’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미래의 Z커머스 시대를 정의해 줄 6명의 커머스 리더들과 글로벌 IT 기술 파트너 구글과 마크 얼라이언스를 연사로 공개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가 소비자가 리딩하는 새로운 커머스, Z커머스 시대의 시작을 알리면서 컨퍼런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마크 얼라이언스의 대표 켈리 게츠(Kelly Goetsch), ▲구글의 앨버트 베일리 (Elbert Bailey) APAC 채널 세일즈 총괄전무, ▲소비트렌드 전문가 이준영 교수, ▲제일기획 GETTT(겟트) 박지현 대표,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 김용대 교수, ▲파우더룸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가 차례로 나와 미래 Z커머스의 방향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금 ‘Z커머스 컨퍼런스 2021’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