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라이 브방송을 통해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여기에 MZ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해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를 구성했다.
장사의 신동은 아이돌그 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이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신동은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브랜드사를 찾아가 가격, 상품 구성을 협상하는 등 방송을 위한 전 준비과정을 책임질 예정이다.
신동이 브랜드사와 가격 등을 협상하는 모습은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다.
티저 영상은 라이브방 송을 앞두고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tvN D ENT 유튜브 채널 및 G마켓과 옥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첫 라이브 방송은 5월 10일 오후 8시로, 이베이코리아의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오픈일에 맞춰 시작한다.
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페이지를 통해 동시 송출된다.
첫 번째 장사의 신동 브랜드는 LG전자로, 고급형 라인 ‘오브제’ 단독 상품이 특가 판매될 예정이다.
장사의 신동은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은 3일에 한 번씩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그 이후에는 G마켓을 통해 매월 1회씩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 실장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피드백을 주고받고, 동시에 이베이코리아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며 “탄탄한 기획력과 브랜드 파트너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