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스마트로, 안드로이드 결제단말기 2종 출시

심준보 기자

2021-04-29 11:42:21

KT그룹 스마트로, 안드로이드 결제단말기 2종 출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그룹의 결제서비스사업자 스마트로(대표 서경철)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완벽 구현한 결제단말기 SMT-A100(탁상형), SMT-A470(포터블형)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종의 결제단말기 모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A470은 무선 결제 단말기 안드로이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출시한 두 종의 결제 단말기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여, 스마트폰 연동, S/W업데이트, 바이러스 차단이 기존 윈도우 기반 결제단말기에 비해 탁월하다. 또한 자체 개발을 통해 기존 단말기 대비 가격을 대폭 낮춰 소상공인들이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스마트로는 두 종의 결제 단말기와 함께 외식업종 전용 결제 솔루션 ‘스마일POS M’을 선보였다. ‘스마일POS M’은 외식업체 가맹점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모아 구현하였으며,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을 통해 점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스마일POS M’은 점주가 상품, 테이블, 세트상품 등을 직접 구성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하다. 또한 포인트, 선불금, 외상 등도 지원하며 타 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해서도 사용 할 수 있다.

스마트로는 KT와 함께 안드로이드 무선결제 단말기 비용과 통신요금을 대폭 절약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로의 결제단말기 이용료, S/W 서비스, 유지보수, 사용 방법 등은 스마트로 고객센터(1666-9114)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스마트로 시너지지원단 이준호 상무는 “안드로이드 결제단말을 통해 소상공인 가맹점주들이 부담 없이 쉽고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