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싱글 앨범 ‘선인장(CACTUS)’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 실력파 5인조 보이그룹 에이스는 탄탄한 실력을 앞세워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Fav Boyz (페이브 보이즈)'는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를 차지했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4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번에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에이스의 공식 굿즈는 신규 싱글 ‘Down’ 발매를 기념해 출시됐다.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 특전으로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히 G마켓 글로벌샵에서만 에이스 멤버들의 싸인이 담긴 트레이닝복 세트를 단독 제공한다.
그레이의 첫 케이팝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발매 전부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이스는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사오빠’에서 K-팝 인싸아이돌로 활약하며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세계 최초 360도 돌아가는 턴테이블 퍼포먼스와 에이스의 숙소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 등 2개의 콘텐츠는 지난 4월 초 업로드 후 약 40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턴테이블 퍼포먼스에서는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한 곡 ‘Clover(클로버)’ 무대를 선사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무대 밖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에서는 멤버별 최애템 소개와 좌충우돌 요리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덕질, 포카(포토카드), 사녹(사전녹화)’ 등 글로벌 팬들이 알아두면 좋을 한글 줄임말 소개가 해외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인싸오빠’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최신 문화를 알려주는 컨셉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34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G마켓 글로벌샵은 ‘인싸오빠’ 채널의 인기에 힘입어 K-뷰티에 초점을 맞춘 ‘인싸언니’, KPOP 인기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인싸아이돌’ 등을 운영 중이다.
지난 12월에는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Can I Step In)’를 론칭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K컬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이은영 글로벌사업팀장은 “G마켓 글로벌샵은 단순한 판매 채널을 넘어, K트렌드를 선도하는 K팝 허브로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