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퍼레이터’는 함선 능력치를 높이고 전투 보조 기술을 갖춘 시스템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마’는 원래 ‘메카닉’ 캐릭터로 등장했으나 SSR 등급의 신규 ‘오퍼레이터’로도 추가됐다. ‘시그마’는 10초 동안 모든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방어막과 함께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상성 피해 50%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마’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이벤트 에피소드 ‘홀로 남겨진 것’을 4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이벤트 재화 ‘낡은 동화책’을 ‘T6 장비’, 이벤트 프레임 ‘레코드’, ‘기밀 채용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협력전’ 시즌2를 오픈했다. 연합원들과 함께 방치되었던 침식지대를 정화하며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보스 던전을 플레이하고 작전마다 누적된 처치 점수에 따라 단계별 시즌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은 ‘카운터사이드’의 첫 공식 방송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버츄얼 유튜버(Virtual Youtuber) ‘라니’의 첫 인사가 담겨 있으며, 그간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답하고 앞으로의 공식 방송 계획을 소개했다.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오퍼레이터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