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조대림 다시팩은 2019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오다 2020년 6월 판매량에서 닐슨 데이터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출시 1년여만에 얻은 성과로, 요리종류, 맛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백 형태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주요했다고 판단된다.
사조대림 ‘해표 다시팩’은 ‘얼큰 다시팩’, ‘딱새우해물 다시팩’, ‘고랭지통무 다시팩’, ‘멸치디포리 다시팩’, ‘야채 다시팩’, ‘훈연멸치 다시팩’의 6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100% 국내산 천연 원물만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과 풍미가 일품이며, 국산 원재료 사용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티백이 아닌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티백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고 소비자 건강까지 고려했다.
또한 각 제품별로 특징을 담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얼큰 다시팩’은 감칠맛을 더하는 멸치와 다시마,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책임지는 청양고추, 구수한 맛을 내는데 제격인 우엉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얼큰한 국물을 우려내는데 안성맞춤이다. ‘딱새우해물 다시팩’은 딱새우와 멸치, 다시마에 대파를 더해 바다의 풍미 가득한 해산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고랭지통무 다시팩’은 멸치, 다시마, 대파에 강원도 고랭지 통무를 넣어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을 우려내는데 제격이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이명훈 담당은 “프리미엄 조미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커지면서 선보이게 된 해표 다시팩은 이전까지 원물을 그대로 사용하던 것에서 다시팩에 넣어 소비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환경과 소비자 건강까지 고려한 옥수수 전분 티백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안전하고 뛰어난 품질의 국산 원재료를 사용해 소비자 신뢰까지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연조미료 품목군을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조미료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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