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앤락은 지난해 말 독일 QVC에서 텀블러 2만4,000 개를 시범 판매한 결과,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호평을 얻어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오늘의 특선 상품(Today’s Special Value∙TSV)’에 선정, 올 하반기 텀블러 12만 개를 선보이게 된다.
하루 동안 판매할 수량으로, 락앤락이유럽 QVC에서 텀블러 TSV를 수주한 것은 처음이다. 현재 독일을 비롯한 락앤락 유럽 매출의 대부분이 플라스틱 밀폐용기에서 발생하고, 50% 가량이 독일 QVC에서 나오는 만큼 향후 유럽 시장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TSV에 선정된 제품은 ‘패더라이트 텀블러’로, 정밀하고도 얇은 내벽으로 기존의 동일 용량과 비교해 20~25%까지 무게를 줄인 제품이다. 원터치형 뚜껑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특수 동도금 코팅을 적용해 보온∙보냉력이 뛰어나다. 특히 매끄러운 몸체에 젊고 트렌디한 컬러로 유럽인들의 취향을 잘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패더라이트 텀블러와 함께 파스텔 컬러를 적용한 유럽향 신제품, ‘아이디 텀블러’도 독일 QVC의 러브콜을 받았다. ‘아이디 텀블러’는 지난 2월 독일 암비엔테(Ambiente 2019) 전시회에서 소개돼 신선하고 감각적인 제품으로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이 제품 역시 올 하반기 독일 QVC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락앤락 유럽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독일 지역은 매년 성장하는 추세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락앤락은 독일법인을 중심으로 올해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인근 유럽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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