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콜라보김밥' 불황에도 강한 분식업 소자본 창업아이템 각광

2019-04-25 17:19:02

가맹점 원가율 낮추고 엄선된 식자재만 사용 장점

사진 제공 = 해지온
사진 제공 = 해지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김밥과 분식은 경기가 어려워지고 주머니가 가벼워져도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는 외식업종이다. 특히 최근 1인가구 및 혼밥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유망한 외식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해지온이 운영하는 '케이콜라보김밥'이 김밥 분식시장에서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소규모 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김밥 외에 떡볶이, 튀김, 순대, 어묵 등 다양한 분식을 판매하는 종합분식전문점으, 과포화 상태의 분식창업 시장에서 케이콜라보만의 존재감과 경쟁력을 앞세운 트렌디한 프랜차이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한 줄의 김밥에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김밥과 하나의 떡볶이에서 세가지 떡을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한끼 이상의 맛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밥을 애용하는 주고객층이 주부 가족등 인점을 감안, 위해 요소중점관리기준인 HACCP 인증을 획득한 엄선된 식자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규모화가 되기전까지는 본사가 마진을 포기하더라도 가맹점의 원가율을 낮춰 안정적인 수익률이 나올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해 가맹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지온의 신규·여성 창업자를 배려한 맞춤형 소액창업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신규 창업자나 각 지역 1호점에는 로열티와 보증금을 전액 면제하는 한정 특전을 실시하고 있다.

리뉴얼 창업에 대해서는 선착순으로 로열티 무상 혜택을 주는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해지온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경영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소비자가 행복하고 가맹점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케이콜라보김밥은 지난 2016년 1호점을 필두로 현재 약 30개 점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케이콜라보는 대한민국(Korea)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밥(Kimbap)의 K와, 협력을 의미하는 콜라보레이션(컬래버래이션)의 콜라보를 합친 말로 “김밥과 분식의 콜라보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맛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