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원가율 낮추고 엄선된 식자재만 사용 장점

이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해지온이 운영하는 '케이콜라보김밥'이 김밥 분식시장에서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소규모 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김밥 외에 떡볶이, 튀김, 순대, 어묵 등 다양한 분식을 판매하는 종합분식전문점으, 과포화 상태의 분식창업 시장에서 케이콜라보만의 존재감과 경쟁력을 앞세운 트렌디한 프랜차이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한 줄의 김밥에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김밥과 하나의 떡볶이에서 세가지 떡을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한끼 이상의 맛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밥을 애용하는 주고객층이 주부 가족등 인점을 감안, 위해 요소중점관리기준인 HACCP 인증을 획득한 엄선된 식자재만을 사용하고 있다.
㈜해지온의 신규·여성 창업자를 배려한 맞춤형 소액창업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신규 창업자나 각 지역 1호점에는 로열티와 보증금을 전액 면제하는 한정 특전을 실시하고 있다.
리뉴얼 창업에 대해서는 선착순으로 로열티 무상 혜택을 주는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해지온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경영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소비자가 행복하고 가맹점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케이콜라보김밥은 지난 2016년 1호점을 필두로 현재 약 30개 점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케이콜라보는 대한민국(Korea)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밥(Kimbap)의 K와, 협력을 의미하는 콜라보레이션(컬래버래이션)의 콜라보를 합친 말로 “김밥과 분식의 콜라보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맛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