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회째를 맞이하는 국가경쟁력대상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탁월한 기업가 정신으로 경영성과를 창출, 국가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제도다.
이브자리가 인증 받은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Excellent Social Value Company ; ESVC)’은 한국 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한 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을 발굴, 지속성장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에 따라 50개 산업군, 192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정량 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이브자리는 침구부문 1위를 차지하며 고객의 건강한 수면환경을 제시하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연구로 단순 이윤창출이 아닌 새로운 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건강한 수면환경 제안을 위해 2003년 침구업계 최초로 수면환경연구소를 설립, 수면의학과 인간공학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를 토대로 2014년 5월 업계 최초로 개인 맞춤형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을 론칭했다. 사내 전문가 인증 자격제도를 통해 전문 교육을 이수한 슬립 코디네이터가 경추 측정기와 같은 도구로 개인 체형을 분석하고, 고객 상담 내용과 함께 개인 수면 타입과 수면 습관 등을 분석해 최적의 수면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는 “이브자리가 그동안 고객이 원하는 사회적 소명에 맞춰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 온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침구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한 잠자리와 질 좋은 수면을 위해 지속적 연구와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브자리는 12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및 로하스 인증 획득,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패션 부문 5연속 1위 달성, 2년 연속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침구 및 수면에 대한 전문성과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최민영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