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부부창업을 생각하거나 은퇴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깊은 고민에 빠져있다. 최근 인건비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 고민은 더해지고 있다. 특히 대다수 예비창업자들이 초보창업임을 고려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쉽지 않다.
많은 업체들이 이런 인건비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데 이 중 여우김밥이 김밥전문점 최초로 혁신유통 프랜차이즈를 도입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혁신유통 프랜차이즈란 기존 프랜차이즈 갑질 문화를 지양하고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시스템으로 가맹점과 함께 발전하는 프랜차이즈 모습을 말한다.
여우김밥은 ‘2인이 운영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매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구를 했고 그러한 노력은 매장 곳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밥전문점으로 가장 중요한 김밥의 경우 건강과 맛뿐만이 아니라 조리 간소화를 위해 ‘천연맛국물’로 밥을 하고 김밥을 만든다.
‘천연맛국물’이 들어간 김밥은 밥에 간을 따로 하지 않아도 간이 적절하게 되어 맛있을 뿐 아니라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키오스크(무인주문시스템)도입으로 손님응대에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했지만 그러한 과정이 생략되어 매장운영자는 조리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김밥작업대와 가까운 주방 구조는 여우김밥이 추구하는 ‘2인이 운영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매장’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최근 오픈한 공덕점 가맹 점주는 “김밥이 기존 김밥과 달리 담백하고 맛있다고 하고 특히 마돈나가 나올 때 고객들이 신기해하면서 좋아하신다”며, “이런 분위기에 날마다 손님이 늘어나 일 할 맛이 난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브랜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