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의 고서’는 새롭게 등장한 장착형 아이템으로, 이용자는 ‘모험가의 고서’를 통해 특정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더 많은 전투 경험치와 은화, 스킬 경험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모험가의 고서’는 53레벨 이상 흑정령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착용 후 특정 의뢰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로 환전할 수 있는 은괴를 얻을 수 있다.
‘모험가의 고서’는 향후 의뢰 완료시 경험치와 공헌도 등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기능과 적용 범위를 확대 및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검은사막'의 드넓은 월드를 더욱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지름길 모드’가 추가됐다.
이 기능은 월드맵에서 지름길 설정 모드 활성화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 이동 경로를 최소화함으로써 이용자 편의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총상금 13,000달러와 각종 게임 아이템이 걸려있는 이번 공모전은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 신청을 받게 되며, 지역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정된 작품 중 오는 4월 최종 글로벌 결선을 통해 ‘글로벌 BEST’ 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게임 속 6종의 몬스터를 애완동물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애완동물 패키지’가 출시됐다.
이용자는 붉은 오크, 골렘, 나무 정령, 키메라, 켄타우로스, 카마실비아 불곰 등 기술 경험치 증가에 특화된 애완동물 중 3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패키지는 3월 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모험가의 고서’ 업데이트와 ‘2018 검은사막 글로벌 의상 공모전’의 주요 일정 그리고 신규 출시 아이템에 관한 세부 내용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