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제품은 미국 국방성이 제정한 MIL-STD-810G 규격인증은 물론 국제보호 규격 IP65 방수등급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입증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A140에 적용된 듀얼 핫스왑 배터리 방식은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를 종료 할 필요 없이 새 배터리 교환으로 최대 14시간까지 지속적인 컴퓨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A140의 디스플레이는 I/O 인터페이스와 FHD(1920*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화면으로 최대 1000nits 밝기를 지녔다. 회사 관계자는 “폭염, 한파 등 기후 변화가 심한 극한의 환경에서도 일반 PC 및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고품질 화면을 제공한다”며 “탈부착 손잡이는 상품 설명 안내 및 전자 결재판으로 사용하도록 제작돼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여 모든 외부 산업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의 메모리는 최대 32GB, 하드디스크는 최대 512GB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이더넷(Ethernet)을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는 I/O 인터페이스로 안정적인 멀티태스킹도 구현한다.
씨에스글로비즈 홍보팀 김예나 주임은 “A140 태블릿은 극지연구소, 건설, 공공안전 및 제조업, 토목 건축 등 열악한 기후 환경에 종사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며 “장갑, 펜을 통한 세밀한 터치가 가능하며 사용자들의 환경적 제한조건을 극복해 폭넓은 유연성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