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암 ‘K-live X VR PARK’(이하 상암 K-live X)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이 VR∙AR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한 ‘코리아 VR∙AR 콤플렉스(KoVAC)’ 내에 공간지원을 받아 KT와 VR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 K-live 센토사 운영경험이 있는 홀로티브글로벌에서 구축/운영하는 실감형미디어 복합체험공간이다.
상암 K-Live X 공간은 크게 ▲메이플스토리/사이언스쇼/JYP 콘텐츠 등을 상영하는 ‘홀로그램 극장(K-Live)’, ▲총 12종의 큐브형 및 시뮬레이션형 VR기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VR체험존(VR Park), ▲미디어 방명록, AR샌드박스, 스타포토 등 기타 어트랙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VR, AR 및 홀로그램 기술 기반의 최신 실감형미디어 서비스들을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상암 K-Live X 개관을 맞아 먼저 홀로그램 극장에서는 인기 K-Pop 그룹 CNBLUE(씨앤블루)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몰입감 높은 관람 환경에서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씨앤블루의 히트곡 ‘신데렐라(Cinderella)’, ‘캔트 스탑(Can’t Stop)’을 시공을 넘나드는 판타지로 재구성했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몰 4층에 위치한 ‘K-live 송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실감형 미디어를 스포츠 영역으로 확장한 ‘AR 농구’도 함께 선보인다. 홀로그램 극장 벽면과 바닥에 가상의 영상을 증강시켜 농구장 공간을 연출하고, 농구골대로 공을 던지면 레이저 센서를 통해 공의 궤적을 감지해 점수를 올리는 등 가상의 환경에서 실제 농구 게임과 훈련, 공던지기 등을 즐길 수 있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고윤전 상무는 “KT는 그 동안 축적한 서비스 경험 및 생태계 강화 노력을 기반으로, 홀로그램뿐 아니라 VR, AR 등 실감형미디어 전반을 아우르는 차세대 미디어 사업과 함께 실감형미디어 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중소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생태계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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