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오는 23일에는 겨울밤을 밝혀줄 춤추는 불빛, 크리스마스 네온사인을 직접 제작해보는 오픈워크숍이 열린다. 네온사인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독창적인 크리스마스 네온사인 장식을 만들어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는 EL와이어를 활용하기에 전자, 전기 회로 등에 다소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워크숍은 23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두 번 진행되며, 참여를 위해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오는 24일에는 보다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물관 3층에서는 댄스게임 <저스트댄스>를 활용한 본격 춤 대결 ‘다함께 춤을’이 펼쳐진다. 관람객이라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와 유비소프트코리아(Ubisoft Korea)의 협찬으로 참가만 해도 받을 수 있는 소정의 기념품 등 총 100만 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다. 또한 박물관 곳곳에서 산타가 출현해 관람객들에게 게임 대결을 신청하는 ‘산타와 춤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역시 산타에게 승리할 경우 캐릭터인형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그 동안 박물관을 찾아주신 관람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SNS 인증샷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 중이기도 하다. 2013년 7월 개관 이후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다녀간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를 달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50장 등 통 큰 선물을 증정한다.
‘춤추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및 SNS 인증샷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및 박물관 블로그, 박물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