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0월 캐나다를 비롯해 스페인, 인도, 싱가포르, 아르헨티나 등 5개국에 퍼즐 나이츠를 출시해 유저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얻고 있다. 회사 측은 앞선 5개 국가에 이어 한국을 추가함으로써 퍼즐 나이츠가 갖고 있는 RPG 게임과 같은 성장과 경쟁 요소를 보다 자세하게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퍼즐 나이츠는 3매치 퍼즐과 캐릭터 육성을 결합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으로 3매치 퍼즐의 익숙함과 리얼타임 퍼즐의 짜릿함은 계승하고 ▲아름다운 컨셉의 맵과 지역마다 변하는 퍼즐 기믹, ▲나이트를 성장시키는 육성의 재미, ▲다양한 펫과 스킨을 수집하는 재미를 더했다. 또, 전세계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경쟁 시스템도 갖춰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리얼 타임 퍼즐 시스템으로 나이트의 행동 장애물 등장 등의 각종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감각적인 비주얼이 돋보인다. 또, 퍼즐을 맞춰가며 나이트의 공격과 방어 등을 컨트롤하고, 동시에 괴물, 궤짝, 문, 쉴드 등 실시간으로 판단을 내려야 하는 전략성도 갖췄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며 만나게 되는 각 지역별로 해당 지역의 특징을 반영한 배경과 연출, 다양한 몬스터와 아이템 등으로 모험의 재미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장비 강화와 훈련을 통해 나이트를 성장시키고, 펫을 수집하고 육성을 함으로써 게임 진행의 목표를 부여함으로써 단순 퍼즐이 아닌 어드벤처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