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창업 설명회는 예비 창업주들이 스크린야구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국에 16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론칭 1년 반인 지난 9월 누적 이용객수 30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라이크존 창업과 관련 특전 등을 현장에서 소개하고 1:1 상담을 통해 스트라이크존 가맹에 대한 개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스템 기기 한 대 만으로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조이 시리즈’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배팅 조이와 피칭 조이 2가지로 구성된 조이 시리즈는 이용객이 직접 기기에 코인을 넣어 피칭, 배팅 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벼운 형태의 야구 오락기기이다. 멀티방, 오락시설, 휴양지 집객시설, 대형 호프집, 볼링장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고 스트라이크존의 전국 애프터서비스(AS)망을 동일하게 적용 받기 때문에 안정적인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가맹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창업주들이 스트라이크존 창업 시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융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뉴딘콘텐츠는 신한은행, DGB캐피탈 등과의 제휴를 통해 무이자 프랜차이즈론을 지원, 가맹점 창업 시 스트라이크존 시스템 기계 대금을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는 리스 제도를 소개할 계획이다.
창업 설명회 신청은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며, 참석자들에 한해 창업비용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트라이크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