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지도 물품 지원, 교통안전 홍보스티커 배포, 구급가방 후원 등 ‘우리아이 안전캠페인’을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공로 인정

‘전국 녹색어머니 한마음대회’는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Zero)화를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로 10월 27일 전라남도 영광군 스포티움국민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녹색어머니중앙회 17개 지역회원을 비롯해, 경찰청 및 교육부 관계자 등 약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뤄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기관 및 기업, 개인에게 감사패를 시상했으며, 결의문 낭독,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동국제약은 지난 6월 녹색어머니중앙회와 업무 협약식을 맺고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보행지도 물품인 깃발과 안전봉을 지원하고, 등하굣길 응급상처 치료에 필요한 용품들이 담겨있는 구급가방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교통 사고 발생의 주요 요인들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리기 위한 교통안전 홍보스티커도 제작해 배포했다. 이 스티커에는 보행 시 휴대폰 사용금지, 횡단보도에서 좌우 살피기 등 교통 안전 메시지를 마데카솔 모델인 개그맨 양세형의 위트 있는 이미지와 함께 담았다.
이 외에도 동국제약은 마데카솔 브랜드를 통해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과 ‘소아암 어린이 봄나들이 후원’, ‘유소년 축구 및 리틀야구 대표팀 후원’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