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분석] 걸그룹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2110849400011436_00.jpg&nmt=2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월 9일부터 2017년 2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5,057,10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657,687개와 비교하면 6.1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빅데이터분석] 걸그룹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2110849400011436_01.jpg&nmt=23)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8,736 미디어지수 623,403 소통지수 3,339,158 커뮤니티지수 980,5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1,8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65,079와 비교해보면 10.21% 하락했다.
3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4,512 미디어지수 525,096 소통지수 2,049,049 커뮤니티지수 1,881,6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10,31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35,579와 비교해보면 2.35% 하락했다.
![[빅데이터분석] 걸그룹 2017년 2월 브랜드평판...1위 트와이스 2위 블랙핑크 3위 레드벨벳](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2110849400011436_02.jpg&nmt=23)
이어 "레드벨벳 브랜드 링크분석에서는 '새롭다' '예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루키' '아이린' '예리'이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17%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월 9일부터 2017년 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에이핑크, 크레용팝, 아이오아이, 소녀시대, 여자친구, 티아라, 마마무, 러블리즈, 라붐, 구구단, 시크릿, 오마이걸, 원더걸스, 브라운아이드걸스, 걸스데이, 달샤벳, 나인뮤지스, AOA, EXID, 에이프릴, 피에스타, 씨스타, CLC, 애프터스쿨, 레인보우, 레이디스코드, 헬로비너스, 미쓰에이, 에프엑스, 소나무, 우주소녀, 다이아를 분석하였다.
장선우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