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제로식품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빙그레(005180) △오리온(271560) △CJ제일제당(097950) △오뚜기(007310) △삼양식품(003230) △동원F&B(049770)등이다.
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제로슈거, 제로+제품 이름'등으로 설정하였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롯데웰푸드가 총 384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목캔디 제로는 목캔디 특유의 모과 추출물과 허브 추출물은 그대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 '이소말트'를 사용했다"고 덧붙였다.
4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해외 시장에 불고 있는 슈가 프리 열풍에 맞춰 올해도 카자흐스탄, 페루 등 각 국가에서 제로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판매 채널도 다양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이 총 286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5월 뽐뿌의 한 유저는 "농심켈로그가 제로슈거 시리얼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를 출시했다"며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는 당 걱정 없이 건강한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원료 구성 단계부터 세심하게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이 총 112건의 포스팅 수로 3위를 차지했다.
4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두유면 시리즈의 신제품을 출시해 '제로면'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하고, 관련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며 "풀무원식품은 고식이섬유와 고칼슘 등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두유면'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밀을 더해 면 요리에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루텐 프리(Gluten-Free)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메밀두유면'을 9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빙그레 97건, 오리온 65건, CJ제일제당 58건, 오뚜기 48건, 삼양식품 29건 동원F&B 28건 순으로 뒤를 이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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