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건강관리협회가 도입한 KT AI 보이스봇은 고객의 검진 예약 전화를 받아 예약을 진행할 뿐 아니라 검진 일정이 도래한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검진 일정과 준비사항까지 안내한다.
또한 통화 중 고객의 검진 일정 취소나 변경 등의 요청 처리를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상담사와 통화가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AI 보이스봇은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담사는 이 정보를 확인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는 물론 상담사의 업무효율도 높일 수 있다.
그동안 사전 검진 예약시스템을 갖춘 건강검진기관의 경우 고객들이 검진 일정을 잊는 경우가 발생하곤 했다. 검진 당일 개인적인 사정이나 다른 일정으로 검진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기존 ARS를 통한 단순버튼식 안내에서 대화형 AI를 통한 고객맞춤형 상담, 24시간 AI고객센터 운영 및 AI 검진예약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 노쇼(No-Show)로 인한 다른 고객의 진료기회 상실과 검진기관의 검진 일정 차질 문제를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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