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KB증권의 미성년 고객(0세~18세) CMA계좌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부모들이 자녀 경제교육을 위해 해당 계좌를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한 해 동안 KB증권 CMA 계좌를 이용하는 미성년 고객은 크게 증가했다. 2023년도 1월 말 대비 12월 말 기준으로 고객 수는 4.1배 이상 증가했고, 계좌 잔고 금액 또한 5.4배 이상 증가했다.
많은 미성년 자녀들이 공모주 청약을 통해 ‘투자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금리도 상대적으로 높은 CMA계좌를 파킹통장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작년 한해 KB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미성년 자녀 고객은 5만 5,373명에 달하며, 현재 KB증권 수시식 발행어음형 CMA 금리는 세전 연 3.0%(개인) 수준이다.
또한, 부모들은 CMA계좌를 활용하여 자녀 스스로를 ‘금융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다. KB증권 CMA계좌는 투자기간 동안의 수익금 지급 내역을 ‘금액’으로 직접 보여주면서 어린 자녀들이 본인의 수익금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추가로, 자녀들이 직접 쓰임새에 맞춰 각각의 ‘계좌 별명’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목적자금 설정 및 체계적인 자산관리에 익숙해질 수 있다.
한편, KB증권 MTS인 ‘KB M-able(마블)’,’M-able mini(마블미니)’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도 CMA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Prime센터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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