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284,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1,148 미디어지수 2,547,641 소통지수 3,585,095 커뮤니티지수 3,302,310 시장지수 3,824,718 사회공헌지수 2,804,890 CEO지수 1,945,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00,8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562,810와 비교하면 3.10%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0,404 미디어지수 1,012,940 소통지수 2,358,359 커뮤니티지수 3,966,048 시장지수 3,269,303 사회공헌지수 807,099 CEO지수 1,836,1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00,308 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587,389 와 비교하면 10.18% 하락했다.

이어 "2019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7% 상승, 브랜드이슈 4.74% 상승, 브랜드소통 7.72% 하락, 브랜드확산 10.00% 하락, 브랜드시장 1.05% 하락, 브랜드공헌 26.98% 하락, CEO평가 10.7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