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2일부터 2019년 10월 13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8,7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185,068 개와 비교하면 11.6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됐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4,683 미디어지수 808,163 소통지수 1,993,017 커뮤니티지수 3,204,725 사회공헌지수 1,228,497 CEO지수 807,0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6,11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441,956와 비교하면 4.09% 하락했다.
3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4,805 미디어지수 941,684 소통지수 1,369,404 커뮤니티지수 1,851,569 사회공헌지수 332,762 CEO지수 658,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8,36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859,780와 비교하면 12.23%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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