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4(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현대백화점, AI 쇼핑 어시스턴트 ‘헤이디’ 본격 확대…"나만의 쇼핑 가이드"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AI) 쇼핑 어시스턴트 ‘헤이디(HEYDI)’를 내국인 대상으로 정식 론칭하며 서비스 본격 확대에 나선다. 헤이디는 생성형 AI가 최적의 오프라인 리테일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앞서 지난 7월 외국인 전용으로 먼저 선보인 지 3개월 만에 국내 고객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내외국인 통합 버전의 헤이디를 전국 현대백화점·아울렛 및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오프라인 점포에 부착돼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홈페이지와 앱 내 헤이디 메뉴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헤이디는 현대백화점·아울렛 점포의 실시간 운영 정보를 활용해 고객의 관심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9
NS홈쇼핑, ‘축산물 식육 부위별 세부 특성과 상품화 교육’ 실시
NS홈쇼핑이 16일 안성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축산물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축산물 식육 부위별 세부 특성과 상품화 교육’을 실시했다. 17일 NS홈쇼핑에 따르면 교육은 NS홈쇼핑의 품질관리(QA)·상품기획자(MD) 등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식육특성 이해를 통한 업무 전문성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진행된 ‘축산물 식육가공 품질교육’의 후속 과정으로 축산물 부위별 특성과 상품화 과정을 다뤄 실무 중심 전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총 6교시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에서 ‘축산물 유통 개론’을 통해 생산과 소비 구조 와 트렌드를 살펴본 뒤 돈육과 우육 부위별 세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7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개점 40주년 맞아 ‘현대. 예술이 된 시간’ 전시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개점 40주년을 맞아 '현대, 예술이 된 시간' 전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압구정본점 3층 팝업존과 5층 살롱드 H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국내외 작가 총 40명이 창작한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3층 팝업존에서 지난 1985년 개점 당시에 현대백화점을 상징했던 백조 로고와 입간판을 활용한 조형물을 선보인다. 입간판 모형을 중심으로 설치된 40개의 백조 모형을 작가마다 재구성했다. 23일까지 5층 살롱드 H에서 다양한 회화와 설치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이 진행된다. 작품으로 방진태 '채집된 산수', 류지안 '웨이브(Wave)', 탈리아 키트 '해피 벌스데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7
CJ프레시웨이, 과기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재인증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하는 ‘2025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재인증했다. 17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과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연구실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안전 사고가 없고 △안전시스템분야 12개 항목 △안전환경분야 13개 항목 △안전의식분야 4개 항목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분야별 8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기기실, 시료 전처리실, 가스공급실, 후드실)에 대한 인증을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7
SSG닷컴, ‘한입베이글·박준서 명장 베이커리’ 상품 판매
SSG닷컴이 ‘한입베이글’과 ‘박준서 명장 베이커리’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17일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에 입점하는 2개 브랜드와 협업해 집에서 전문 베이커리 품질 로 맛볼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 오는 19일까지 성수동에서 열리는 쓱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에서 시식 가능하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한입베이글은 크고 무거운 기존 베이글의 특징을 보완한 한입 사이즈 베이글을 판매한다. 유기농 밀가루로 12시간 저온 숙성됐으며, 햄치즈·애플크럼블·페퍼로니피자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대한민국 11대 제과·제빵명장인 박준서 명장의 노하우와 신세계푸드 기술력으로 개발된 박준서 명장 베이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7
BGF리테일, ‘UBAY’ 협업 CU PB 상품 中 수출 업무 협약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15일 중국 수입 유통사 ‘Ningshing UBAY’와 업무 협약식을 실시했다. 16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Ningshing UBAY는 지난 2014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설립돼 수입과 중국 내 영업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중국 수입 유통사다. 국내 식품, 뷰티, 가전 제품을 비롯한 해외 상품도 중국 본토로 수입해 브랜드 매니지먼트하는 데 특화됐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UBAY와 중국 본토에 CU의 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선보여 온·오프라인 전방위로 소개할 계획이다. PB 상품은 유통업체 자체 상표 상품을 의미한다. 대형마트, 편의점, 이커머스 등 유통업체가 직접 기획하고 개발해 상표를 붙여 판매하는 제품이다. UB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우아한형제들, ‘WFP’와 식사 지원 모금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WFP(World Food Programme, 유엔세계식량계획)’과 식사 지원 모금캠페인 ‘함께 먹으면 제로 헝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세계 식량의 날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식량안보에 대한 대중인식 제고, 식량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농업 개발협력 노력 촉진 등을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WFP는 기부에 참여한 고객 중 9명을 추첨해 WFP 친선대사인 손흥민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의 사인이 담긴 티셔츠를 증정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WFP와 협력해 식량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한섬, ‘오즈세컨’ 2025 F/W 신규 컬렉션 공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까롱(CARRON)'과 협업한 2025 F/W 신규 캡슐 컬렉션을 공개한다. 16일 한섬에 따르면 이번 캡슐 컬렉션은 ‘절제된 화려함(Baroque Austerity)’이 주제다. 한섬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재킷, 드레스, 카디건 등 약 40개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으로 △모노그램 구스 다운 퀼팅 점퍼 △캐시미어 블렌드 펠트 아플리케 집업 자켓 △플라워 비즈 스웻셔츠&티어드 튤 드레스 등이 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병원 동행 전문 기관 '서브온'과 맞손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이 병원 동행 서비스 플랫폼 '서브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서브온은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주관 수행기관으로, 혼자 병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동행매니저가 이동부터 진료 결과 안내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동행 전문 기업이다.이번 협약은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둔 고객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이번 제휴를 통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은 서브온의 동행 서비스를 상시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내원 시 이동·진료·검사·수납·귀가 등 전 과정에서 전문 동행매니저의 지원 서비스가 제공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신세계백화점, 오는 26일까지 전 지점서 쇼핑 행사 진행
신세계백화점이 쇼핑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11일간 전 점에서 대형 쇼핑 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백화점 업계 최다인 5개의 제휴 카드사와 손잡고 다양한 결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가을·겨울 패션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150여개의 남·여성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멘즈위크와 우먼스위크가 동시에 열린다. 브랜드별로 할인 혜택, 구매 사은품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남성·여성 카테고리에서는 참여 브랜드 별로 5%에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데코, 지고트, 린, 메종키츠네, 마쥬 등의 여성 브랜드와 띠어리, 송지오옴므, 바버, 시리즈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2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3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4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5
와사비 제품 잇단 호평 '새우깡, 봉지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꼬깔콘·포카칩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