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재계·일반
KT, 글로벌 허브 ‘국제해저케이블 콤플렉스’에서 성화봉송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 KT(CEO 황창규)는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KT 국제해저케이블 콤플렉스(KT Submarine Cable Complex)’에서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과 현재 KT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다이아의 정채연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KT의 국제해저케이블 콤플렉스는 건설, 관제, 운용, 육양 등 해저케이블 관련 모든 사업을 추진하고 올림픽, 월드컵 등 중요한 이벤트의 경기 영상과 국제 트래픽을 전 세계에 전달하는 글로벌 허브다.KT는 한류 콘텐츠가 전세계로 뻗어나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성화봉송 구간과 주자를 추천했다며
이승주 기자
2017-11-06
KT, NIA 주관 ‘빅데이터 플래그십 프로젝트’로 미세먼지 피해 예방을 위한 정부 정책 지원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빅데이터 플래그십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고 국가의 효율적인 공기질 관리체계 수립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빅데이터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환경, 안전, 교통 등 분야에서 빅데이터 선도 성공사례(Flagship)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사회현안 해결을 도모하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공모사업이다. 올해 9월부터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KT와 온케이웨더 컨소시엄(이하 KT 컨소시엄)은 IoT 기반 실시간 공기질 측정과 미세먼지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으로 정부의 과학적인 미세먼지 관리와 저감 정책수립을 지원한다. KT 컨
이승주 기자
2017-11-06
포스코 스틸빌리지, UN 지속가능개발목표 우수 사례 등재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포스코의 스틸빌리지 프로젝트가 지난 3일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사례로 등재됨과 동시에 우수 사례에만 부여하는 ‘SMART’ 등급을 인증받았다고 6일 밝혔다. SDGs는 2030년까지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공동의 목표로 2015년 UN에서 채택했다. 분야는 지구촌 빈곤, 교육불평등, 질병, 인권, 환경오염 등 총 17개이다. SDGs 인증은 해당 정부, NGO, 기업 등이 UN SDGs 홈페이지에서 등재 신청하면, UN 지속가능개발부에서 심사해 결정한다. 특히 ‘SMART’ 인증은 등재 사례 중 ▲Specific(구체성) ▲Measurable(측정가능) ▲Achiveable(달성가능)
이승주 기자
2017-11-06
에버랜드, 수능 수험생 대상 특별 이벤트 마련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먼저 모든 수험생에게 수능일인 11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46일간 최대 64%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1월 18일부터 로맨틱한 겨울축제 '크리스마스 판타지'가 펼쳐지는 에버랜드는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전구간 운영하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락커 포함 1만5천원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사전 구매하면 에버랜드는 19,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티익스프레스, 사파리월드 등 에버랜드 인기 어트랙션을 빨리 즐길 수 있는 우선탑승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 예약'
이승주 기자
2017-11-06
CGV아트하우스, ‘히치콕 커넥션’ 강좌 개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CGV아트하우스가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작품을 중심으로 영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히치콕 커넥션-영화의 장치와 이해’를 개최한다. ‘히치콕 커넥션’은 흥행성부터 영화사, 영화미학, 영화형식까지 살펴볼 수 있는 히치콕 감독의 작품을 통해 영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영화 전문 강연이다. 오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반부터 두 시간 동안 CGV 씨네 라이브러리(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內)에서 5회에 걸쳐 진행된다. 히치콕 감독은 서스펜스의 대가이자 현대 영화의 연출과 촬영, 편집 기법에 지대한 영향을 준 거장 감독이기도 하다. 먼저 1강 ‘서프라이즈와 서스펜스’
이승주 기자
2017-11-06
SK텔레콤, 3분기 매출 4조 4427억 영업이익 3924억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SK텔레콤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7년 3분기 매출 4조 4,427억원, 영업이익 3,924억원, 당기 순이익 7,93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무선 가입 고객 증가 및 SK브로드밴드·SK플래닛 등 주요 자회사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및 감가상각비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했다. 또,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상승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6.2% 증가했다. 3분기 말 기준 SK텔레콤 전체 가입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70만 5천명 늘어난 3,016만명을 기록했으며, 이 중 LTE 고객은 2,257만명으로 전체
이승주 기자
2017-11-06
U+Shop, IPTV 서비스 가입 이벤트 실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LG유플러스는 11월을 맞이해 유무선 통신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U+Shop에서 인터넷과 IPTV 서비스 가입 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U+Shop에서는 인터넷과 IPTV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LG TV를 포함한 22종의 가전제품과 백화점 상품권 등 무료 사은품(택1)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추가로 LG 무선 청소기(5명)와 김치 냉장고(3명)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U+shop에서 가입 시 인터넷과 IPTV 요금에서 각각 추가로 7% 할인된다. 한편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U+Shop’은 고객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휴대전화, 초고속
이승주 기자
2017-11-06
데이팅 앱, 가장 뜨거운 시간은?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데이팅 앱의 매칭률이 가장 높은 시간은 밤 11시로 나타났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가 16년 11월부터 17년 10월까지 1년 간 아만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데이팅 앱 이용 트렌드를 공개했다. 분석 결과, 밤 11시가 하루 중 가장 매칭률이 높았으며, 가장 매칭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시간대는 밤 9~11시였다. 1년 중 데이팅 앱 이용률이 가장 높은 시기는 1월(13%)과 2월(10%)이었다. 12월, 3월, 5월이 각각 9%로 조사됐다. 계절별로는 겨울이 32%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봄, 여름, 가을 순이었다. 새해가 시작되고, 날씨가 추워질 때 연애 심리가 자극돼 데이팅 앱 이용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분
이승주 기자
2017-11-06
설화수 ‘2017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2017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설화수는 올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에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풍등 컨셉을 적용, 희망과 복을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새해 첫 날이 밝기 전 밤하늘에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인 ‘풍등 날리기’는 아시아 전역에서 예로부터 행해지던 전통놀이다. 수많은 풍등이 별처럼 수놓아진 밤하늘을 형상화한 설화수 홀리데이 에디션의 패키지는 화려하면서도 동양적인 신비로움이 돋보인다.설화수 ‘2017 홀리데이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시그니처
이승주 기자
2017-11-06
KT, 직장내 세대공감 ‘제2회 KT 그룹 케미 콘서트’ 성료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지난 2일 오후, 광화문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진솔한 소통, 뜨거운 공감, 제2 회 KT그룹 케미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KT 세대공감 콘서트 ‘케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린 행사다. KT의 20•30세대와 40•50세대가 소통을 강화하여, ‘KT(케이티)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는 특히, KT의 젊은 이사회 ‘블루보드’가 직접 행사를 기획하여 행사의 취지와 젊은 세대와의 공감을 잘 끌어냈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는 통장 요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인 김생민 씨와 KT 입사 8년차인 스마트에너지 컨설팅팀 강경준 과장의 강연, 그리고 KT
이승주 기자
2017-11-04
이전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379
38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