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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일반
SK, '임팩트 유니콘' 공모 진행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소셜벤처가 국가대표급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기업과 금융기관, 대학이 손을 잡고 집중 육성에 나선다.SK와 신한금융그룹, 카이스트(KAIST) SK사회적기업가센터, 옐로우독(YD)-SK-KDB 소셜밸류 투자조합은 4월 12일까지 소셜벤처 및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임팩트 유니콘’ 연합 모델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유니콘’은 통상 기업가치 1조원 수준의 스타트업을 일컫는다.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함으로써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유니콘 기업이 ‘임팩트 유니콘’이다.이번 공모의 특징은 ‘기업간 연합 모델’로 대상을 한정한다는 점이다. 즉, 복수의 소셜벤처가 지분 교환 혹은 별도의 지주회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21
한진그룹, 전직임원회 성명서 발표…"조원태 회장 중심 현 경영체제 전폭적으로 신뢰하고 지지"
한진그룹(회장 조원태)는 21일 전직임원회에서 아래와 같이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진그룹 전직임원회 성명서한진그룹 전직임원회는 한진그룹 경영권을 둘러싼 작금의 사태를 보며 심각한 우려와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3자 주주연합에서 개최한 기자 회견에서 강성부씨가 한진그룹 경영현황에 대해 악의적인 왜곡을 하는 모습을 보며 우려를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국가 기간 산업인 항공운송업에 평생을 바친 일원으로서, 한진그룹은 물론 국가 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미래를 위해서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아래와 같이 성명을 발표합니다. 첫째, 한진그룹 전직임원회는 조원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21
삼성,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실시
삼성이 푸른나무재단과 함께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 사이버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예방교육에 본격 나선다.삼성은 20일 청소년폭력 예방 전문기관(NGO)인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사업 '푸른코끼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 5개 전자 계열사가 참여한다.'푸른코끼리'는 청소년들의 친사회적 역량 강화와 사이버폭력 감소를 위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하고 피해학생 치유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성이 CSR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일환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다.최근 사이버폭력은 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20
한진그룹, 신사업 발굴·기업 혁신 ‘박차’
한진그룹이 신사업 발굴과 기업 혁신을 위해 세계 최고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와 손잡았다.한진칼은 최근 미국 기업인 ‘플러그앤드플레이’(Plug and Play)와 사업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로지텍 등 글로벌 유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발굴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코카콜라, 메르세데스벤츠 등의 글로벌 기업 및 싱가포르항공, 아메리칸 에어라인 등 글로벌 항공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타트업과 기업 간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 업체이다.‘플러그앤드플레이’와의 제휴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20
롯데멤버스, 달라진 결혼 풍속도…리서치플랫폼 라임 분석 결과 공개
스몰 웨딩의 인기가 사그라들고, 실속형 웨딩이 다시 각광 받고 있다. 롯데멤버스(대표 전형식) 리서치플랫폼 라임이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분석한 2020 웨딩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분석을 위해 지난해 결혼한 20~3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결혼한 사람 중 81.3%는 실속형 웨딩을 선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p 증가한 수치다. 고급형은 15.3%, 스몰형은 3.3%로 응답률이 낮았으며, 2018년보다 각각 11.3%p, 3.7%p 떨어졌다. 결혼식 하객 수도 2018년 평균 339명에서 지난해 308명으로 줄었다.스몰 웨딩의 경우, 실제 검소하게 진행되기보다는 하우스 웨딩홀이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20
롯데,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 발표
롯데는 19일,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로 3대 중점 실천 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롯데지주와 4개 BU가 공동으로 검토하여 추진하는 이 프로젝트는, 롯데의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우선순위로 고려하여,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必환경! 작은 변화에서부터’ 라는 표어와 함께 현장에서의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분야별 작은 성공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이를 위해 롯데는 전 계열사의 환경 지표 관리 수준 진단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화학·유통·식품 등 각 사업부문별로 비즈니스 본질에 적합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9
롯데멤버스, 적십자사 1억원 기부...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대학생 노트북 지원
롯데멤버스는 전형식 대표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창립 5주년 기념 ‘착한 신학기 캠페인’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착한 캠페인은 롯데멤버스가 매년 1월 한 달간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제휴사와 함께 진행하는 고객참여형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이다. 지난 5년간 △착한 돌잔치 △착한 도시락 △착한 장보기 △착한 시네마 등 캠페인을 통해 누적 5억여 원을 기부했다.올해는 하이마트와 함께 저소득층 가구의 아동, 청소년, 대학생에게 노트북을 지원하는 착한 신학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하이마트에서 PC, 모바일 등 IT 제품 구입 시 엘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롯데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SPC그룹, 해피앱 통해 한부모가정 의료비 지원
SPC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이사장 허영인)’은 ‘제6회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을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SPC해피쉐어 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어려운 이웃의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이를 SNS에 공유하면 일정 금액을 SPC행복한재단이 대신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3만 5천여명의 고객과 함께 한부모가정 27곳(77명)에게 총 6천여만원을 지원했다.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한달 간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5천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총 1천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SPC행복한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4
S-OIL [임원 인사]
■ 전무△홍승표(정유생산본부장)△한주현(정비부문장)△안종필(공장혁신/조정부문장)△김평길(대외업무부문장) ■ 상무보△임종인(IT부문장)△박영오(윤활영업부문장)△김인찬(수급부문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4
롯데멤버스, 은퇴한 오팔세대 '삼식이' 대신 HMR 택... 은퇴 전후 식생활 변화 분석
베이비붐 세대의 대규모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유통은 물론 식음료, 뷰티/패션, 여행 등 여러 업계에서 이른바 ‘오팔(Old People with Active Lives) 세대’에 주목하고 있다. 롯데멤버스가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 연계 분석을 통해 이달 발간한 2020 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은퇴라는 생애 주요 변곡점을 맞으면서 베이비붐 세대의 생활 전반에 걸쳐 소비 변화가 나타났다. 리서치플랫폼 라임 설문 및 엘포인트(L.POINT) 거래 데이터 분석 결과, 특히 식생활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다. 분석 대상인 은퇴자 부부(58~60년생 남성, 61~63년생 여성) 집단은 2016년(9.9회)에 비해 지난해(6.7회) 백화점 식당가 이용을 33% 줄였다.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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