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5(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4만9,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3만1,152개와 비교하면 6.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1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디지털대성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만7,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9만7,866개와 비교하면 12.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1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카드·현대카드 순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304만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446개와 비교하면 7.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1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1,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78만4,422개와 비교하면 7.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1
저출산 해소에 팔걷은 '신한금융지주' 지난해 '여성' 관심도 1위…하나·KB금융지주 순
지난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여성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O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개 금융지주사의 여성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조사 결과, 신한금융지주가 지난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1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차 정의선 뒤이어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0만7,921개와 비교하면 28.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0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삼성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2만4,48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07만2,294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0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랩지노믹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5,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2만4,967개와 비교하면 10.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0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6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만6,785개와 비교하면 16.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0
"설레는 BGM·그래픽" 잇단 호평 '넥슨' 지난해 유저 관심도 압도적 1위…넷마블 뒤이어
지난해 국내 주요 게임업체들 가운데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넥슨'인 것으로 나타났다.'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주요 게임업들의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웹젠 △컴투스홀딩스 등이다.분석 결과, 넥슨이 총 50만71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지난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12월 한 블로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3-10
이전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